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 갯벌체험 신호공원 물때확인방법 강서구 맛집 박가네순두부

도공주맘 2022. 6. 15. 18:1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다녀온 부산 갯벌 소개해 드릴께요.
유튜브 보는 것을 좋아하는 도공주.
갯벌에서 다양한 생물을 잡는 유튜브를 보고 가보고 싶다고 하여 검색했더니 부산에서 갯벌체험이 가능한 곳이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신호공원


출발하기 전 물때부터 체크해 보았어요.

다대포 물때표, 다대포 바다날씨, 다대포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badatime.com)

다대포 물때표, 다대포 바다날씨, 다대포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만조는 물이 차는 시간, 간조는 물이 빠지는 시간인데 간조 전후 두시간이 갯벌이라고 하여 집에서 10시쯤 출발하였어요.(가는데 한시간 정도 소요됨)

신호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고 바다가 보이는 쪽으로 걸어가 보았어요.


가는 길에 어린이 놀이터도 있었어요. 물놀이터도 가능한 놀이터인데 물은 아직 나오지 않더라구요.

걸어가는 길에 보이는 갯벌. 저도 갯벌체험이 처음이라 갔는데 물이 진짜 빠져있을까 궁금했는데 간조시간 한시간 전 쯤 도착하니 물이 많이 빠져 있어서 아이가 놀기 좋았어요.

유튜브에서 보던 질퍽한 갯벌은 아니고 모래놀이가 가능할 정도의 갯벌입니다,

다이소에서 1000원 주고 모종삽도 미리 사왔죠 ㅎㅎ 땅 파기 시작~

아주 귀여운 꽃게들이 있어요.

모래를 보면 모래가 동글동글 모여있는 곳들이 있는데 그 곳 아래에 구멍이 있고 꽃게가 깊숙이 들어가 있어요. 도공주가 옥토넛에서 봤다며 말해주더라구요~

재미있어서 열심히 잡다보니 60마리 넘게 잡았어요..ㅎㅎ

웅덩이를 깊게 파서 모두 살려주었답니다. 귀여운 꽃게들아 즐거웠어. 잘 가 ^^


점심시간이 되니 배가 고파 근처에 있는 순두부집을 방문하였어요.


박가네순두부


박가네순두부와 맑은순두부 주문하였어요.(1인 8,000원)

맑은순두부는 안맵게 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아이랑 먹기 딱 좋았어요. 비빔밥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나물도 함께 나와서 비벼 먹어도 맛있구요 ㅎ 맛집 인정입니다 ㅋㅋ

오늘도 아이와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