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부산 반찬배달 위찬 반찬정기구독서비스 이용후기

도공주맘 2022. 4. 14. 18:14
728x90

안녕하세요
집밥 자주 드시나요?
저는 집밥을 가끔 먹는데요.
집밥이 건강에 좋기는 한데 주부에게는 큰 숙제이기도 하지요.
아침 먹고 나면 점심은 뭐먹지 점심 먹고 나면 저녁은 뭐먹지 저녁 먹고 나면 내일 아침은 뭐먹지
무한 도돌이표 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제가 요리를 잘 못해요..
요리 잘 하고 싶어서 최근에 한식조리기능사도 취득했는데요.
이 이야기는 다음에 들려드리도록 할께요.

아무튼 반찬 고민을 덜어보고자 반찬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어요.
후기 검색해 보니 보통 업체에서 제공받아서 쓴 후기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제가 결제해서 직접 이용해 본 후기 알려드릴께요.

먼저 저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어서 부산에서 반찬 배달하는 업체들 중에 선택했어요.
위찬 홈페이지를 보니 부산지역은 당일배송이 되고 식단도 괜찮은 것 같아서 주문했어요.


배송은 월,수,금 보통 오후 3-4시 사이에 도착했고 종이 박스에 담아져 왔어요.
메인반찬 1가지와 밑반찬류 4가지 그리고 국 이렇게 제공되어요.

오늘은 소고기미역국, 한돈제육볶음(비조리), 두부쑥갓무침, 계란스크램블, 콩나물무침(빨간), 우엉채고기조림, 과일도시락 이 왔네요.
저는 2-3인 부산지역 당일배송으로 선택했고 주3회 4주 정기구독(12회) 과일도시락 4회 추가해서 총 318,000원 결제했습니다.(남편이 결제했지요 ㅋㅋ)

과일도시락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주3회 4주 12회 300,000원으로 1회당 가격은 25,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반찬가게에서 원하는 반찬은 가끔 사서 먹었지만 이렇게 정기구독을 받아본 건 처음인데요.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 볼께요

장점
1. 메뉴 고민에서 해방된다.
반찬이 알아서 오니 오늘 뭐먹지?하는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편했어요.

2. 여러 가지 식재료로 요리된 음식이라 건강해 지는 기분이다.
제가 평소에 쓰지 않는 식재료로 요리된 음식들도 있어서 먹으면 건강해 지는 기분이었어요.

3. 나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이 제일 큰 장점이죠. 한 끼를 위해 식단 짜고 장보고 요리하고 뒷정리까지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전 너무나 좋았습니다.


단점
1. 좋아하는 반찬이 있고 싫어하는 반찬이 있다.
아무거나 잘 드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식단에 좋아하지 않는 반찬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그대로 음식쓰레기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2. 뚜껑이 잘 안 열린다
음식물이 새지 않도록 하는 역할은 훌륭하지만 끼니때마다 열고 닫기엔 상당히 불편해요. 반찬을 받으면 다른 용기에 옮기는 게 덜 스트레스받아요.

3. 뚜껑에 스티커가 잘 안 떨어진다.
분리수거 하려고 하는데 스티커가 깨끗하게 떨어지지 않아서 힘들어요. 만약 이 글을 위찬에서 보신다면 환경을 위해 잘 떨어지는 스티커로 바꿔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
배달음식 먹으면 이건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만 지구에게 너무나 미안하더라구요.



이렇게 제가 한 달 동안 이용한 결과, 저는 반찬구독서비스를 연장하지 않고 취소하였어요. 너무나 편리한 서비스인 것은 맞지만 우리 가족의 입맛에는 맞지 않는 반찬들이 있어, 반찬가게에서 먹고 싶은 반찬만 사기로 하였답니다. 반찬구독 고민되신다면 1회 맛보기(27,000원)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