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부산 에어컨 청소후기 캐리어에어컨 부산홈케어

도공주맘 2022. 6. 2. 12:10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죠~ 이제 슬슬 에어컨을 켜야 할 때가 되어가요 ㅎ
저는 에어컨 산 지가 꽤 되었는데(결혼할 때 산 거 같으니 대략 5-6년 정도 됨) 필터랑 에어컨 안에 보이는 부분만 물티슈로 닦기만 하고 분해청소는 한 번도 하지 않았어요.
최근에 에어컨을 켰는데 뭔가 쿰쿰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에어컨 청소를 해야겠구나 생각하고 맘카페에서 에어컨 청소 후기 읽어보니 예약이 가득 차서 보통 여름 끝나야 예약이 가능하다고..

그런데 제 남편이 검색해서 알아본 바 당일에 바로 청소가 가능한 곳이 있었답니다. 급하신 분들을 위해 공유할께요. 가격은 투인원 에어컨 15만원이었어요.

남편 돈 지불하고 이용하였습니다.

 


에어컨 기종에 따라 가격이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집 에어컨은 캐리어에어컨입니다.

들어오셔서 제일 먼저 바닥에 포를 깔아주셨어요.

고압세척을 해야 해서 화장실에서 기계를 연결하셨어요.

 

유튜브 찾아보니 셀프로 에어컨 청소 하시는 분들 계시던데.. 존경스럽네요. 저는 못할것 같았어요.

 

전부 다 분해해서 깨끗하게 닦아 주셨어요. 왼쪽 모서리 아래에 지저분한 티슈 보이시죠..

 

본체는 비닐로 감싼 후에 고압으로 세척해 주신다고 하네요. 비닐로 꼼꼼하게 싸서 세척하긴 하지만 작업 후 에어컨 근처에 물이 흘러 있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가시고 나서 확인해 봤는데 바닥에 물기 없이 깨끗하게 세척되었어요.

 

씻고 나오니 깨끗깨끗

 

벽걸이도 깨끗하게~ 

화장실에 뒷정리도 깨끗이 해 주시고 가셨어요.

 

  총 소요시간은 안내받을 때는 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고 하셨는데요, 거의 3시간 가까이 걸린 것 같습니다. 15만원이라는 돈이 하나도 안 아까웠어요. 청소 후 한 시간 정도 에어컨 켜 놓으라고 하셔서 켜놨는데 바람이 어찌나 상쾌하던지요. 에어컨 청소 하셔야 하시면 더 더워지기 전에 하시길 추천드려요~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