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미취학 아이와 간다면 꼭 챙겨야 하는 것 5가지

도공주맘 2022. 4. 13. 02:42
728x90

안녕하세요
부산에도 드디어 놀이공원이 생겼네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로 42
매일 10:00-21:00




3월 31일부터 4월 10일까지 가오픈 기간이었죠.
저는 4월 10일 일요일에 방문했어요.

먼저 주말에 가실 예정이라면 오전에 가셔야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으실 거예요.
저희는 2시 넘어 도착했더니 놀이공원 주차장에는 자리가 없었고요.

오시리아관광단지 노외주차장(P3)

직원분이 안내해 주시는 곳 오시리아 관광단지 노외주차장(P3)에 하고 15분 정도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놀이공원 입구


놀이공원에 대한 추억 있으신가요?
저는 어릴 때부터 쭉 부산에 살았는데요.
제가 어렸을 때 몇 살 때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부산에서 가까운 양산에 통도환타지아가 생겨서 아버지가 저랑 동생을 데리고 가셨어요.
그때는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이라 정보가 전혀 없이 그냥 아이들에게 놀이공원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데려가셨나 봐요.
입장료가 있는지도 모르셨고 그냥 들어가는 줄 알고 가신 건데 입장료가 있고 하니 너무 비싸다며 다시 돌아가자고 하셨죠.
그래서 놀이공원 앞에서 놀이공원 입구만 구경하고 집으로 다시 갔던 기억이 있답니다.
이게 놀이공원 첫 기억이고요.

지금은 없어진 광안리 미월드,
집에서 가까이 있어 자주 갔었답니다.

그리고 전남친(현남편)과 갔었던 경주월드,
친구들과 함께 오사카 여행 가서 갔었던 유니버설 스튜디오(최고였어요!)
좋은 추억이 많아요 ^^

저는 놀이기구 타는 걸 좋아하는데요.
아이를 낳고 육아하며 놀이공원 간지가 얼마나 오래 됐는지.. 10년은 넘은 것 같네요.

롯데월드 리뷰는 다른 곳에도 넘쳐나니
저는 오늘 아이와 함께 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볼게요.


미취학 아이와 함께 놀이공원에 갈 때 챙겨야 할 5가지



1. 멘탈
네. 제일 처음 챙기셔야 할 것 “멘탈”입니다.
아이를 놀이공원에 데리고 가실 때 기대가 있으실 거예요. 보통 아이가 좋아할 거라 생각을 많이 하죠.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놀이공원 가기로 한 날 아침. 아이는 놀이공원에 가지 않겠다고 하였고 겨우 달래서 도착했어요. 그런데 입장해서도 놀이기구는 하나도 타지 않겠다고 했어요. 결국 아이는 놀이기구를 하나도 타지 않았어요. 2시 조금 넘어 도착했고 8시에 하는 퍼레이드를 보고 싶었으나 6시쯤 놀이공원에서 나와야 했어요. 아이와 함께 가면 계획대로 절대 되지 않는다는 걸 꼭 기억해 주세요.

2. 예쁜 옷
일단 옷은 내가 가지고 있는 옷 중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옷, 예쁜데 부담스러워서 거의 못 입은 옷 그런 옷을 꺼내보세요. 매일 입는 평범한 옷 말고 튀는 옷을 꺼내세요. 만약 그런 옷이 없고 평범한 옷들만 있다면 평범하게 입고 가시되 대여도 고려해 보세요. 만약 오래된 교복이 있다면 아직 내 몸에 맞다면 입고 가셔도 좋을 거예요. 특별한 옷을 입으면 기분도 특별해져요. 아무도 나 쳐다보지 않습니다. 자기들 셀카 찍느라 다른 사람 관심 없어요. 화장도 예쁘게 해 보세요. 기분이 좋아져요.

3. 편한 신발
신발은 제일 편한 신발 신으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걸을 수 있으니 꼭 편한 신발 신으시고 아이도 제일 편해하는 신발 신기고 남편도 편한 신발 신게 하세요. 제 전남친은 새 신발 신고 가시더니 계속 발 아프다 그랬네요.

4. 아이의 이동수단
36개월 이전의 어린아이라면 그냥 가셔도 유모차 대여를 하시면 되겠지만 그 이후 5세 이상의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킥보드나 웨건 등 아이를 태울 수 있는 이동수단을 챙겨주세요. 아이 성향마다 차이가 있지만 우리 집 공주님은 걷는 걸 싫어해서 계속 안고 업고 다니느라 두배로 힘들었네요.

5. 간식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 챙겨주세요. 물론 놀이공원 안에서 사 먹어도 되지만 비싸요. 가벼운 간식 초콜릿이나 사탕은 챙겨가시는 게 좋아요. 생수도 제일 작은 걸로 하나 챙겨주세요.


로리캐슬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말에 놀이공원에 갔는데 아이와 함께 놀이기구를 타겠다 하시면 매직패스를 추천합니다.


매직패스 프리미엄
사전 탑승 예약없이 어트랙션의 매직패스 대기라인 이용을 통한 빠른 탑승
2회권 15,000원 / 4회권 27,000원
* 일일 한정 수량 판매로 인하여 조기 판매 중단될 수 있습니다.



주말에 가시면 놀이기구 타려고 최소 30분에서 80분까지 대기해야 하는데 아이랑 기다리기 쉽지 않잖아요 ㅠㅠ 정신건강을 위해 구매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오후 늦게 4시 조금 넘어 구매하려고 하니 매진이라 구매가 안되더라구요. 들어가서 미리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새로 생긴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