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 캠핑카 가족여행 2인승 캠핑카 이용후기 부산카라반파크펜션(임랑카라반파크) 가장 좋은 자리는?

도공주맘 2022. 4. 25. 12:40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 다니기 딱 좋은 날씨죠 ^^
일곱살인 도공주가 캠핑 가고 싶다 하여 우리 부부는 잠시 고민을 했답니다. 텐트는 커녕 캠핑장비가 전혀 없기에 캠핑장비를 갖추어 캠핑을 시작할 것인가 자연 속에 있는 펜션을 갈 것인가.. 그러다 캠핑카 여행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부산 근교에 몇 군데 검색이 되었는데 저희가 가기로 결정한 곳은 부산카라반파크펜션(구 임랑카라반펜션)입니다.
오늘은 부산카라반파크펜션 다녀온 후기 써볼께요~ 남편 돈으로 다녀왔습니다..ㅋㅋ

 


부산카라반파크펜션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문동리 70-3번지


 

 


모두 여행 스타일이 있겠지만 저희 가족은 보통 몇 달 전부터 예약해 놓고 준비해서 가는 스타일이 아니라 몇일전에 “이번주 주말에 여행가자” 하고 알아보는 스타일이랍니다. 그러다 보니 예약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었어요. 네이버에서는 임랑카라반파크로 검색이 되는데 홈페이지에는 부산카라반파크펜션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제 생각엔 상호를 바꾸신 것 같은데 네이버에는 반영이 안 된 것 같아요.

 

출처 : 부산카라반펜션 홈페이지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원하는 차량번호에 예약이 가능하시겠지만 저희는 2번 차량만 남아있었답니다. 그래서 일단 예약을 하고 출발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캠핑카 앞쪽으로 아무 것도 없어서 오션뷰일 것 같지만 전혀 아닙니다. 앞쪽에 건물들 다 있어서 건물들 사이로 아주 조금 바다가 보였어요.

 

2번 차량 창문으로 보이는 뷰

 

만약 1번과 2번 차량 중에 결정해야 한다면 1번이 좀 더 오션뷰가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중요한 건 2번 차량 바로 옆에 개집이..

 

2번 차량 바로 옆에 붙어있는 개집

 

2번 차량 옆으로 평상과 비닐이 쳐져 있고 바로 옆에 개집이 있었어요. 전혀 생각치 못한 상황이었네요. 요즘 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도공주가 개털알러지가 있어 저희는 개를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었거든요 ㅠㅠ 개는 너무 순하고 귀여웠지만 함께 하기엔 너무나 걱정스러웠답니다. 그래서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 모르겠지만 사정을 말씀드리고 개를 다른 곳으로 옮겨 달라고 요청드렸어요. 그런데 개를 옮길 만한 곳이 없다고 하시며 괜찮으시면 다른 차량으로 옮겨주시겠다고 하셨어요.

 

 

2인승 캠핑카는 1번 2번 9번 10번
나머지는 4인승 캠핑카였는데요. 저희가 예약할 때는 2인승인 2번 차량만 남아있었는데, 9번 10번 차량을 예약하신 가족분들이 펜션으로 변경하여 9번이나 10번으로 이동이 가능한 상황이었어요. 저희는 9번 차량으로 변경하여 안심하고 놀다올 수 있었어요.
내부 크기는 모두 같고 2번은 핑크색 9번은 민트색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아 그리고 이 곳에 개는 총 두마리가 있습니다.
2번차량 옆에 한 마리, 펜션 건물 앞에 한 마리. 개를 무서워 하거나 싫어하신다면 1,2번 차량과 펜션은 제외하고 나머지 중에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서비스로 주신 폭죽

 

만약 자리가 모두 남아있는 상태에서 예약을 한다면?


저라면 3번, 6-10번 차량 중에서 선택하겠습니다.
아랫쪽에 있는 캠핑카들은 도로에 많이 인접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되었어요.

5번 차량 바로 옆은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셔서 아이와 사진찍고 하기엔 좋았지만 밤에는 조명도 켜져 있고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닐테니.. 전 조용한 걸 좋아하다보니 6,7,8,9,10번이 제일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3번 차량의 장점은 한 대만 떨어져 있어 공간이 뭔가 더 넓게 쓸 수 있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만약 아랫쪽만 예약이 가능하다면 13번, 15번이 제일 나을 것 같구요.


2인승이 좋을까 4인승이 좋을까


- 3인 가족 이용시 -
2인승 캠핑카 140,000원(기준인원 2인/최대 3인)
1인 추가 20,000원
총 160,000원
4인승 캠핑카 170,000원(기준인원 4인/최대 5인)
4인승 캠핑카가 10,000원 추가된 가격에 더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2인승도 그렇게 좁지는 않았어요.

오늘은 제일 좋은 자리를 한 번 알아보았구요. 다음엔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즐거운 여행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2022.04.26 - [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 부산 캠핑카 가족여행 부산카라반파크펜션 장점과 단점

728x90